IBM, 아마존 등 인공지능 기술 발표, 우수 ICT 콘텐츠 전시존 마련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회장 최요철)은 지난 20일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 개최한 ‘2017 스마트콘텐츠 비즈니스 데이’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약 7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윤종록)이 주관하였다.
인공지능과 비지니스 활용 사례를 발표한 한국 IBM의 정창우 상무
미래창조과학부의 김영문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정부가 발표한 국정과제 100대 과제에서도 ICT 생태계 복원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가 중요한 산업으로 부각되었다”며, “스타트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도 이를 스스로 키워 나가기가 힘들 정도로 규제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규제를 제거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며 더 많은 지원이 스타트업에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mart Content & Industry 4.0’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비즈니스 데이는 산업 패러다임의 방향성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예측해볼 수 있는 전문가 콘퍼런스를 비롯하여 ICT 콘텐츠 전시회, 해외 미디어 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전문가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 영역의 핵심 줄기인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VR/AR), 에듀테크, 웹툰 등 시장 트렌드와 콘텐츠 개발 노하우 등 정보 공유를 위해 국내·외 스마트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연사로 참가하였다.
해외 기업으로는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왓슨(Watson)’의 IBM,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Alexa), AWS(Amazon Web Service) 등으로 유명한 아마존 등이 참가해 글로벌 트렌드와 비즈니스 활용 사례에 대해 발표하였다.
국내 기업은 KT, 디스트릭트홀딩스, 레진엔터테인먼트, 에듀팡, 도베르만 스쿼드 등 ICT 선도 기업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은 콘텐츠산업에 대한 미래전략 그리고 시장 진출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부대 행사는 우수 ICT 콘텐츠 전시존과 해외 미디어존 등이 운영되었다. 우수 ICT 콘텐츠 전시존에는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 기업 및 국내 ICT 기업 10개 사의 우수 콘텐츠 전시 및 시연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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